# 마케팅은 전략과 무기가 필요하다. 와디즈 펀딩은 후기가 없다. 우리나라의 구매패턴과 전혀 다르다. 아무도 사용하지 않아서 후기가 없을 수 밖에 없지만, 기대가 수요로 이어진 마케팅 방식이다. → 중요한 건 상세페이지이다!!!!!! 설명서같은 상세페이지는 전혀 도움이 안된다. 소비자가 느끼는 가치!!!!
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판로개척의 시작이자 정점은 마케팅이다. 공급자의 입장에서 관점을 변화해서 소비자의 입장으로 변환하고 사용하게 만든다.
: 차별화 포인트 찾기 - 소비자에게 경쟁상품과 다른 점 인식시키기
: 컨셉 결정하기 - 타 상품과 혼동 방지
: 콘텐츠 만들기 - 내 상품의 장점은 무각시키고 내 상품의 단점은 보완시키다
: 키워드를 통한 벤치마킹 대상 찾기 - 대표 키워드 검색 후 리뷰 많은 순 정렬 3개 업체선정, 상품 분석 순서대로 검토 진행
: 판매콘텐츠 벤치마킹 - 상세페이지 및 리뷰를 확인, 소비자의 니즈 확인 후 벤치마킹 진행
: 마케팅 콘텐츠 - 네이버 블로그, 카페, 보도자료, 인스타그램/유튜브 콘텐츠 확인 및 벤치마킹
# 우리는 소비자 입장이 되기 어렵다!!! 객관적으로 보기 어렵다. ... 따라서 소비자를 관찰해서 소비자가 느끼는 가치와 매력 포인트를 뽑아낸다
# 소비자의 생각 카테고리 → 소비자는 내 상품을 무엇이라고 인식하는가? → 범위가 너무 넓으면 경쟁자가 많고 범위가 너무 좁으면 시장이 작다!!! 소비자는 1등만 기억한다
# 물티슈 중에서 청소용은 저관여(충동구매)이지만 그 물티슈로 아이의 피부를 닦는다면 고관여 상품이 된다 그 순간 성분, 후기, 기타 등등이 필요하다. 우리는 고관여를 노리는 것이 좋다. 마케팅은 구매자가 사용하면 너무 좋다는 것을 구매결정자에게 어필한다!!!
# 일회성은 후기를 많이 남겨야하고 재구매 물품은 MVP 마케팅,
# 무선청소기: 방을 옮길 때마다 선을 옮겨야 한다. 불편 → 흡입력은 약하지만 새로운 기능 추가했다.
상징성 - 자랑, 친환경 - 빨대는 환경을 생각하는 쿨한 사람이다.
# 새로운 상품을 어떻게 만들까?
텀블러는 뚜껑을 강조했다 소비자의 불편함 바꾸는 것이 뒤집기-이런 부분을 상세페이지에 넣어라
개발배경: 브랜드스토리와 연결해서 왜 이 상품을 개발했는가?
핵심타겟: 소비자 분석과 연결
핵심기능: 어떠한 장점이 있는가? 타사와의 차별화 전략은 무엇인가?
가치: 고객에게 주는 가치는 무엇인가? 내 상품을 구매하기 전 고객이 어떤 점을 걱정하는가?
Q. 와디즈와 인디고의 차이는?
A. 크라우드 펀딩에서 중요한 부분은 PB 혹은 PM과 같이 일을 할 수 있느냐이다 일반적인 오픈 마켓 수수료 때문에 와디즈는 내 상품 판매보다 많이 알리는 곳이라고 생각해라. 거기서 피드백을 받아라. 크라우드 펀딩은 상세페이지가 중요함!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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